샐러드랩, 브랜드 위한 ‘쇼핑몰 전환 최적화 체크리스트’ 배포
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 기업 샐러드랩이 쇼핑몰 매출 증대를 위한 쇼핑몰 전환 최적화 체크리스트를 무료로 배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체크리스트는 실제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점검해야 할 요소들을 페이지별로 정리했다. 카테고리, 제품 상세, 장바구니, 결제, 주문 완료 등 총 6개의 주요 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할 168개 항목이 담겨 있다.
체크리스트에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쇼핑몰 운영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면 제품 구매 버튼의 문구를 작성할 때 단순히 행동만 나타내는 것 대신 지금 구매하기와 같이 시간과 행동의 조합으로 나타내는 것이 좋다. 또 제품 대표 이미지에 ‘지금 특가’ ‘첫 구매 전용’과 같이 소비자의 선택을 돕는 뱃지를 추가하면 시각적으로 혜택을 나타내 구매 전환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체크리스트 항목별로 다른 쇼핑몰은 어떻게 적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레퍼런스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어 이커머스 업계를 선도하는 쇼핑몰의 실제 활용 예시를 살펴볼 수 있다.
샐러드랩은 이번 체크리스트 자료가 단순히 참고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운영자가 현장에서 직접 체크하며 사용할 수 있는 실무 가이드가 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밝혔다.
쇼핑몰 전환 최적화 체크리스트를 만든 샐러드랩 김수진 마케터는 “쇼핑몰 운영자분들이 매일 바쁜 일정 속에서도 구매 전환을 높이는 방법을 고민하실 텐데, 이번 자료가 그 고민을 덜어드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현장에 꼭 필요한 가이드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디지털 인사이트(https://ditod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