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C 브랜드 5곳의 추석 프로모션 전격 분석!
한가위 대명절, 추석이 다가옵니다. 올 추석은 특히 7일이라는 연휴 기간으로 긴데요. 오늘은 자사몰 운영자분들이 추석 시즌마다 어떤 이벤트를 만들어야 할지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자사몰 이벤트 레퍼런스를 갖고 왔어요. 아래 예시들을 보고 자사몰 프로모션을 잘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추석 선물은 역시 건기식?
믿고 먹는 건기식 D2C 브랜드 3곳의 추석 프로모션
(1) 동국제약 건강몰

건강식품 브랜드 동국제약 건강몰은 추석 시즌을 맞아 최대 75%의 할인 혜택을 ‘추석 선물 대축제’라는 프로모션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사몰 메인 상단의 띠 배너를 레드 톤으로 통일해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알리고, 최대 75% 파격 할인을 전면에 내세워 첫 화면에서부터 강한 임팩트를 주고 있죠.
이번 ‘한가위 대잔치’ 프로모션은 세 가지 핵심 혜택으로 구성됩니다.
- 건강몰 단독 추석 선물세트
-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 소문내기 리워드 이벤트
상세페이지 상단에 명확하게 혜택을 구분해 놓았기 때문에 고객이 짧은 시간 안에 프로모션에 참여할 만한 가치를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추석 프로모션 Check point!
✅ 한눈에 정리된 상세페이지 설계
추석과 같은 기획전은 제공 혜택이 많아 고객이 금방 피로해져 이탈할 수 있어요. 동국제약 건강몰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한가위 대잔치 혜택 모아보기’라는 타이틀을 중심으로 핵심 혜택을 한눈에 보여주는 상세페이지를 설계했습니다.
고객은 ‘모아보기’ 구간을 통해 전체 혜택을 빠르게 확인한 뒤, 관심 있는 내용으로 스크롤해 자연스럽게 깊이 있는 탐색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이탈을 줄이고, 구매 전환까지의 흐름을 매끄럽게 만드는 효과적인 사용자 경험(UX) 전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예산에 맞춘 구매 유도
추석 선물이라고 하더라도,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이상 큰돈을 쓰기엔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특가 제품을 가격대별로 묶어 제안함으로써 고객이 예산 범위 안에서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돕습니다.
가격대별 선물은 고객이 스스로 합리적 소비를 설계하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경제성을 느낄 수 있게 하고, 동시에 브랜드는 구매 단가를 자연스럽게 끌어올릴 수 있어 객단가 상승을 노리는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2) GNM자연의품격

국내 대표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GNM자연의품격도 추석맞이 공식몰 단독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사몰 상단 카테고리에서 이벤트/특가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추석 프로모션 내용을 쉽게 만날 수 있어요.

추석 프로모션 Check point!
✅ 금액대별 사은품으로 객단가 상승
GNM자연의품격도 금액대별 사은품을 담은 특가 제품을 구성해 고객이 “조금 더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심리를 자극해 자연스럽게 장바구니 금액을 상향 조정하도록 이끕니다. 사은품 등급을 명확히 구분해 고객이 혜택별 추가 구매의 필요성을 쉽게 인식하게끔 합니다.
✅ 최다 구매 고객 추가 적립금 제공으로 충성 고객 락인
위 이미지 오른쪽 자료를 보면,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에게 별도의 추가 적립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이 방식은 VIP 고객을 만드는 데 유리해요.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이라는 조건 자체가 도전 의식을 자극하고, 구매 횟수와 금액 모두 상승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또한, 리워드 지급 방식은 현금성 적립금이기 때문에 추가 재구매를 유도하는 선순환을 형성하게 돼 추석 프로모션을 통해 단기 매출을 증대시킬 뿐 아니라 충성 고객 락인에도 기여할 수 있어요.
(3) 이롬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 이롬도 자사몰에서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추석 프로모션 Check point!
✅ 한가위 10% 할인 쿠폰 발행
할인 쿠폰은 추석 프로모션을 확인한 고객의 첫 번째 진입 장벽을 제거하는 장치입니다. 10%라는 명확한 수치로 고객은 즉각적인 가격 혜택을 체감할 수 있고, 5만 원 이상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객단가를 높이는 장치로도 활용 가능해요.
✅ 포토리뷰를 작성한 모든 고객에게 적립금 1,500원 추가 적립
포토리뷰는 단순 고객 후기가 아닌 자사몰의 핵심 마케팅 자산입니다. 실제 사용 사진과 동영상 리뷰는 신뢰도를 높여 신규 고객의 구매 전환을 돕고, 검색과 SNS 확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죠. 1,500원이라는 현금성 보상을 통해 리뷰 작성 동기를 강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 특정 제품 구매 시 적립금 10% 추가 적립
특정 제품 구매 시 적립금을 10% 추가 지급하는 방식은 추석 프로모션을 이용한 전략 상품을 집중 부각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재고 소진이 필요한 제품의 판매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고, 고객 입장에서는 적립금이 곧 재구매 혜택이 되어 충성 고객이 반복해서 구매할 수 있는 효과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뷰티 카테고리도 놓칠 수 없죠.
추석 프로모션 중인 D2C 뷰티 브랜드 2곳
(1) PO:DL

PO:DL 자사몰 메인 화면은 첫 화면부터 브랜드 톤 앤 매너와 명절 테마를 자연스럽게 결합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포들함을 선물하세요’라는 문구는 브랜드 고유의 감각인 ‘포들포들함’을 추석 선물의 따뜻한 맥락과 연결해, 감성적 공감과 구매 동기를 동시에 일으키는 카피로 작용해요. 이처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한 채 명절 특수성을 녹여낸 카피라이팅은 단순 할인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추석 프로모션 Check point!
✅ 추천 선물 세트 49% 할인 : 첫 진입을 돕는 강력한 가격 메리트
포들은 직접 큐레이션한 포들 추천 선물 세트를 최대 49%까지 할인해 판매하고 있는데요. 49%라는 파격적인 할인 숫자가 즉시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장치를 유도하고, ‘추천’이라는 키워드로 선택 고민을 줄여 빠른 결제 전환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들의 여러 제품을 묶어 세트로 판매해 신규 고객을 단기간에 빠르게 확보할 수 있어요.
✅ 누적 구매 금액대별 추가 할인 : 객단가를 끌어올리는 장치
포들은 7만 원, 25만 원, 50만 원 이상 구매 시 할인 폭이 커지는 구조로 할인 혜택을 만들었는데요. 고객에게 “조금만 더 담으면 더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심리를 자극해 자연스럽게 장바구니 금액을 상향하도록 만듭니다. 이 혜택 구성은 특히 세트, 대량 선물 구매가 많은 명절 시즌의 객단가 상승에 직접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장치예요.
✅ 회원 한정 사은품 : 브랜드 충성도 강화와 재구매 유도
포들의 세 번째 추석 프로모션 혜택은 회원 전원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고, 6만 원,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추가 선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전략은 구매 시점부터 회원으로 전환하게 해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현금성 적립이 아닌 실물 사은품은 선물 받는 기쁨을 직접적으로 자극하고, 포들의 제품을 또 하나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 디마프

스킨케어 브랜드 디마프도 자사몰 상단에 ‘추석선물 이벤트’ 전용 카테고리 탭을 만들어 고객이 별도 검색이나 클릭 없이 한 번의 진입으로 프로모션을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고객의 탐색 피로를 최소화하고, 구매 전환으로의 흐름을 단순화하는 대표적인 UX로 볼 수 있어요.

추석 프로모션 Check point!
✅ 첫단추 기프트 : 신규 고객 온보딩을 위한 브랜드 입문 세트
디마프의 첫 번째 추석 프로모션 혜택은 ‘첫단추 기프트’라는 이름이에요. ‘첫단추’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디마프를 처음 경험하는 고객을 위해 베스트셀러와 필수 기초 아이템을 선별해 디마프와의 첫 시작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메시지임을 알 수 있어요. 단순히 세트 상품을 판매하기 보다 ‘첫단추’라는 워딩으로 첫 경험의 질을 보장하는 전략으로, 신규 고객의 충성도 형성과 재구매 전환을 노린 온보딩 프로모션이라 볼 수 있습니다.
✅ 안티에이징 한가득 세트 : 부모님 선물 수요를 겨냥한 명절 맞춤 구성
두 번째 혜택인 ‘안티에이징 한가득 세트’는 디마프의 대표 기능인 안티에이징을 전면에 내세워 부모님이나 중·장년층을 위한 효능 중심 세트를 큐레이션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명절 선물로 건강, 피부 케어 제품을 드리면 좋다는 인식을 자연스럽게 강화하고 있습니다. 추석 기간에는 다양한 세대별 선물이 등장하는 만큼, 디마프가 가진 핵심 가치와 명절 선물 니즈를 정교하게 결합한 기획으로 보여요.
✅ 미니-마니-more! : 지인 선물과 신규 고객 유입을 동시에 노린 소용량 전략
‘미니-마니-more!’라는 이름의 세 번째 혜택은 디마프의 대표 제품을 작은 용량으로 5개, 10개 세트로 묶어 지인들에게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게 기획되었습니다. 이 기획은 디마프 최혜진 대표가 한 영상에서 ‘지인 선물이 브랜드 성장의 원동력이 된다’는 발언을 생각나게끔 했는데요.
고객은 추석 혜택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선물할 수 있고, 선물 받는 사람은 디마프 제품을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제품 만족도가 높을수록 신규 고객은 자연스럽게 충성 고객으로 전환되고, 이 전환은 디마프의 지속적인 성장과 브랜드 확산을 이끄는 선순환 구조로 이어지게 되겠죠. 신규 고객 확보가 중요한 목표인 브랜드라면 디마프의 이 선물 전략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렇게 추석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 중인 자사몰 브랜드 5곳의 전략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다가오는 명절마다 어떤 혜택을, 어떤 근거와 전략으로 기획해야 할지 고민될 때 이 아티클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알파앱스는 앞으로도 자사몰 운영자분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인사이트와 실무 팁을 꾸준히 전해드리겠습니다.